‘정전 70주년’ 브랜드 공개

‘정전 70주년’ 브랜드 공개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3-01-26 01:53
수정 2023-01-26 01: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보훈처, 구글 플랫폼 등 사업도

이미지 확대
국가보훈처는 25일 정전 70주년(7월 27일)을 되새기는 브랜드(BI·사진)를 공개하고 다양한 기념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보훈처에 따르면 ‘정전 70주년’ 사업 브랜드는 슬로건인 ‘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과 ‘놀라운’을 뜻하는 영어 단어 어메이징, 숫자 ‘70’을 결합했다. 보훈처는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으로 이뤄 낸 70년 성공의 대한민국 역사를 세계가 공유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보훈처는 다음달 구글과 공동으로 6·25전쟁 콘텐츠 5000여개를 담은 정전 70주년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하고 첫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참전용사와 후손들을 방문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각종 학술회의와 전시회도 준비 중이다. 7월에는 유엔군 참전의 날(7월 27일)을 맞아 참전 22개국 정부 대표를 초청해 기념식과 추모식을 열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보훈부 장관회의 등 참전국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행사도 개최한다.

이와 함께 한미상호방위조약 조인 70주년(10월 1일)을 기념하는 유엔군사령부 회원국 국방장관회의 등의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고 보훈처는 전했다.

2023-01-26 20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