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는 이론만으로 배운 것을 여기서는 실제로 기계로 분석해 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서울보건환경연구원에서 아르바이트한 윤민아 학생)
이미지 확대
도전·꿈·열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24일 오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서울시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나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들 대학생은 16대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달 26일부터 한 달간 서울시 본청과 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 등에서 민원 안내와 동물 사료 배분 등 공무원들의 업무를 경험했다. 연합뉴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도전·꿈·열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24일 오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서울시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나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들 대학생은 16대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달 26일부터 한 달간 서울시 본청과 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 등에서 민원 안내와 동물 사료 배분 등 공무원들의 업무를 경험했다. 연합뉴스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대학생들이 24일 박원순 서울시장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이들 대학생은 16대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달 26일부터 한 달간 서울시 본청과 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 등에서 민원 안내와 동물 사료 배분 등 공무원들의 업무를 경험했다.
이날 박 시장과의 만남은 아르바이트의 마지막 일정으로 마련됐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날 만남에서 박 시장은 학생들에게 청춘의 소중함과 삶의 철학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대학생들은 서울시장과 서울시정에 궁금했던 점을 질문한다.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