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달 “아빠, 어디가?”…여의도 국회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5월은 가정의달 “아빠, 어디가?”…여의도 국회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5-17 08:42
수정 2016-05-17 08: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매주 토, 춘향가·수궁가 판소리 등 전통공연

21~28일 ‘열린국회마당’…체험행사·북콘서트

가정의달 5월을 맞아 국회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
17일 국회에 따르면 다음달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 ‘프로이트를 만난 판소리 속 그들’이란 테마 아래 주말 전통공연이 열린다.

공연은 춘향가, 수궁가, 심청가의 주인공이 프로이트를 만나 자신의 고민을 해학적으로 풀어가는 음악극으로, 판소리와 강강술래, 남사당놀이, 줄타기 등 다양한 전통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아울러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는 국회의 대표 문화축제인 ‘2016 열린국회마당’이 개최된다.

‘아름다운 동행!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행사는 아트페스티벌, 한국문화축제, 북페스티벌, 꿈나무축제, 무한상상체험전, 행복나눔이벤트 등 6개 테마 31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일정을 보면 행사 첫날인 21일 토요일 오전 10시 기마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꿈나무 독서캠프, 이동과학교실 등 어린이를 위한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가 열린다.

이어 △22일 캘리그라피 경진대회·꿈나무 독서캠프·태권도 시범단 공연 △23일 꿈나무 그리기 한마당 △25일 영화 ‘4등’ 상영회 △25∼26일 팔도차(茶) 문화축제 △28일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전국 초등학생 티볼대회·가상증강현실 및 드론 체험전·퀴즈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동시에 국회도서관에서는 오는 21∼22일 이틀간 김영란 전 대법관과 황수경 아나운서의 북콘서트 등의 행사가 열린다.

박형준 국회사무총장은 “국회가 가정의 달 5월에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국민이 국회 잔디마당에 나들이 오셔서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열린국회마당 사무국( 02-788-3441)에 문의하거나 국회 홈페이지(www.assembly.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