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휴일 서울시내 집회·행사…일부구간 통제

주말·휴일 서울시내 집회·행사…일부구간 통제

입력 2016-09-23 11:30
수정 2016-09-23 11: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말과 일요일 서울시내에서 대규모 집회·행진과 행사가 예정돼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23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24일 오후 여의도공원에서 집회를 여는 화물연대 조합원 1만4천여명이 오후 6시부터 1시간30분간 여의공원로와 여의대로, 의사당로를 거쳐 산업은행까지 2개 차로로 1.4㎞를 행진한다.

경찰은 행진 구간을 차례로 통제했다가 진행 상황에 따라 해제할 방침이다.

25일에는 서울시 주최로 ‘2016 서울 차 없는 날’ 행사가 열려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화문삼거리→세종대로사거리 진행 방향 전 차로와 세종대로사거리↔시청 앞 삼거리 양방향 전 차로에서 차량을 운행할 수 없다.

같은 날 오전 8시부터 오전 10시35분까지는 서울시와 MBC플러스 공동 주최로 ‘2016 ’서울아 운동하자‘ MBC+ 마이런 서울 마라톤대회’가 여의도와 상암동 일대에서 열린다.

대회 여파로 오전 5시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KBS 앞 삼거리와 여의도공원 앞 삼거리를 잇는 900m 구간의 양방향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오전 7시50분부터 오전 10시까지는 마라톤 구간인 여의도공원→여의도순복음교회 앞→노들길→양화대교→합정역사거리→마포구청역 사거리→월드컵경기장 사거리→DMC입구 사거리→난지천공원 입구 사거리→구룡사거리 진행 방향 전 차로가 차례로 통제됐다가 해제된다.

경찰은 통제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마라톤대회 당일에는 교통방송과 문자 전광판 등을 이용해 교통상황을 실시간 전파할 계획이다. 교통경찰관과 모범운전자 등 450여명도 교통관리에 투입된다.

행사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02-700-5000), 카카오톡(아이디 ‘서울경찰교통정보’),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서울교통상황)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6일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제26회 대한민국오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단법인 대한민국연예예술인연합회(총재 남상숙, 이사장 황계호), 한국언론대표자협의회, 대한모델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을 실천해온 인물을 정례적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조직위원회는 박 의원이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상생활에 밀접한 교통체증 해소, 급수 환경 개선을 비롯해, 교육·복지·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주민 체감도를 높였다는 점이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또한 저소득·다문화 아동을 위한 영어교실 출범을 위한 민·관 협력을 주도하고, 장애인 대상 나눔 행사 지원,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등 지역 기반의 사회공헌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박 의원은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자원봉사와 사회공헌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정활동으로 서울시와
thumbnail -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