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즈 초콜릿 ‘오레’. 로이즈 초콜릿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일본의 유명 초콜릿 브랜드인 ‘로이즈 초콜릿’이 한국을 떠난다. 로이즈 초콜릿은 오는 3월말까지 국내 모든 매장을 정리하고 사실상 한국 사업을 접기로 했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로이즈컨펙트코리아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영업 종료를 하게 됐다. 구매 시 적립되는 누적 포인트도 3월 31일로 소멸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로이즈컨펙트코리아는 고객에게 그동안 자사 제품을 이용해준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하지만 특별한 사업 종료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로이즈 초콜릿이 ‘일본 여행 때 사 오는 고급 초콜릿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만큼, 지난해부터 이어진 일본 상품 불매운동의 여파가 아니겠느냐는 관측이 나온다.
로이즈 초콜릿의 국내 온라인 매장은 다음달 18일, 압구정점과 판교점은 다음달 15일 문을 닫을 예정이다. 나머지 국내 오프라인 매장도 오는 3월까지는 전부 영업을 마칠 계획이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