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가족 친화형 우수캠핑장 인증·지원한다…저출생 극복 대책

경북도, 가족 친화형 우수캠핑장 인증·지원한다…저출생 극복 대책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4-07-19 09:23
수정 2024-07-19 09: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북 ‘경산 갓바위 캠핑장‘ 전경. 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 갓바위 캠핑장‘ 전경. 경산시 제공
경북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우수 캠핑장 인증제를 도입한다.

경북도는 저출생 극복 대책의 하나로 ‘가족 친화형 우수 캠핑장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자녀를 포함한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을 발굴해 인정·지원하기 위해서다.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경북에 등록된 민간 운영 캠핑장이다. 공공캠핑장과 미등록 민간 캠핑장은 제외다. 신청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이며,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 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도는 신청 캠핑장을 대상으로 ▲안전한 캠핑환경 조성 여부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및 계획 ▲인센티브 활용 계획 등을 평가해 적합한 3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되면 ‘가족 친화형 우수 캠핑장 지정서’와 지정 표지판을 제공하며 도의 공식 SNS 채널로 홍보도 지원한다. 특히 가족 친화 편의시설 설치와 프로그램 운영비로 최대 2000만원(자부담 30% 이상) 지원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인증 사업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문화를 조성하고 도내 캠핑장 이용 환경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추후 사업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