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포츠 통합브랜드 ‘SC Goyang’ 제정…내년 적용

고양시, 스포츠 통합브랜드 ‘SC Goyang’ 제정…내년 적용

입력 2016-12-22 10:42
수정 2016-12-22 10: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기도 고양시는 시를 대표하는 스포츠 통합브랜드인 ‘SC(Sports Club) Goyang’을 만들어 내년부터 유니폼 등 각종 스포츠용품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22일 밝혔다.

시는 육상, 마라톤, 수영, 역도, 빙상 등 9개 종목 선수단을 운영하지만 소속 선수들의 유니폼이 빨강, 검정, 파랑 등 제각각이고 통일된 디자인이 없어 고양시 소속 선수로 통일성이 약했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 초 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인 BI(Brand Identity) 공모와 통합브랜드인 ‘SC Goyang’ 선포식 등을 통해 스포츠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스포츠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 소속감과 애향심을 가져오는 긍정적 효과가 있다”며 “스포츠 통합브랜드 작업을 통해 스포츠 산업도시 고양시의 면모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