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세월호 선체 수색 현장에서 불이 났다. 지난 6월에 이어 또 철판 절단 작업을 하던 중에 화재가 일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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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밖으로 나온 화물칸 잔해 31일 오전 세월호 수색 현장인 전남 목포신항 철재부두에 화물칸에서 빼낸 100여대의 차량이 놓여 있다. 세월호 현장 수습본부는 세월호 화물칸에 차량 185대, 컨테이너 105개, 소파 등 69가지 화물이 실린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17.7.31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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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밖으로 나온 화물칸 잔해
31일 오전 세월호 수색 현장인 전남 목포신항 철재부두에 화물칸에서 빼낸 100여대의 차량이 놓여 있다. 세월호 현장 수습본부는 세월호 화물칸에 차량 185대, 컨테이너 105개, 소파 등 69가지 화물이 실린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17.7.31 연합뉴스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전남 목포신항에 거치된 세월호 1층 화물칸 선미에서 불이 났다.
현장에 상주하는 소방대원 등이 10분 만에 불길을 잡았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 불로 1층 화물칸 선체 일부가 그을린 것으로 확인됐다.
세월호 현장 수습본부는 화물칸 내 차량을 빼내기 위해 산소절단기로 철판을 절단하던 도중 불꽃이 튀면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있다.
4·16 세월호참사 국민조사위원회는 “화물칸은 차량이 쏟아낸 기름으로 화재 위험이 큰 곳”이라며 “해수부가 인화성 물질을 다루며 많은 인력이 밀집해 작업하는 현장에서 안전 대책을 제대로 수립, 시행하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조사위는 해수부에 현장 작업자와 세월호 선체 보존을 위한 안전 대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시행 과정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해수부 관계자는 “지난 달 화재 이후 거품 살수기를 배치하고 용접 작업 한 시간 전부터 선체와 바닥에 물을 뿌려 대비했으나 이날 또다시 불이 나 송구하다”며 “현장 관리자들을 상대로 경위 조사와 안전교육을 마친 뒤 오후 2시쯤부터 다시 작업에 들어갔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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