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문 닫는다는 데 이유는...

야후 코리아, 문 닫는다는 데 이유는...

입력 2012-10-20 00:00
수정 2012-10-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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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떠나는 ‘야후코리아’ ‘네이버 벽’ 못 넘고 철수

포털 업체 야후가 15년 만에 결국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다.

야후 코리아는 19일 한국 비즈니스를 올해 말 종료한다고 밝혔다. 야후 코리아 사이트는 연말까지 운영되며 그 이후에는 야후 미국 사이트로 연결된다.

야후는 “한국에서의 사업이 지난 몇 년간 도전 과제에 직면해 왔다.”면서 “야후의 장기적 성장과 성공을 위한 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 수립에 자원을 집중하기 위해 사업 철수를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야후 코리아는 검색포털 시장에서 네이버·다음 등 국내 업체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다. 특히 모바일로 전환되는 인터넷 트렌드에 대응하지 못하면서 경쟁력 약화와 수익 감소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었다. 포털 파란 역시 모바일 비즈니스에 집중한다는 이유로 지난 7월 서비스를 종료했다.

야후는 “그동안 아시아 시장에 전념해 탄탄한 비즈니스를 갖췄으며 독점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전자상거래 사이트 등에서 많은 기회가 있다.”며 “향후에도 야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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