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마케팅상’ 첫 수상 구단은 SK

‘KBO 마케팅상’ 첫 수상 구단은 SK

한재희 기자
입력 2018-12-06 18:48
수정 2018-12-06 18: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SK 스포테인먼트 10주년 기념 이벤트에 참가한 트레이 힐만 감독. SK제공
SK 스포테인먼트 10주년 기념 이벤트에 참가한 트레이 힐만 감독.
SK제공
SK가 ‘KBO 마케팅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구단이 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6일 ‘KBO 마케팅상’을 올해부터 신설하고 첫 수상 구단으로 SK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KBO는 오는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KBO 마케팅상’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KBO 마케팅상’은 한 시즌 동안 팬 친화적인 마케팅을 통해 리그 발전에 공헌한 우수 구단에게 돌아간다. KBO리그 구단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이미지 확대
SK 스포테인먼트 10주년 기념 이벤트 장면. SK제공
SK 스포테인먼트 10주년 기념 이벤트 장면.
SK제공
SK는 KBO 구단 중 최초로 팟캐스트 제작 및 선수 이미지를 활용한 먹거리 메뉴 출시, 팬 페스트 개최 등 팬들에게 특색 있는 이벤트를 통해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구단’으로 자리매김했다.

SK는 올해 관중 103만 7211명을 동원해 2012년 이후 6년 만이자 역대 2번째로 100만 관중을 돌파했다. SK의 올해 입장 수입은 전년 대비 약 21%(16억 7000만원) 증가한 95억 9000만원이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