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스페인, 최종 라인업…이니에스타 vs 기성용, 실바 vs 손흥민

한국 vs 스페인, 최종 라인업…이니에스타 vs 기성용, 실바 vs 손흥민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6-01 23:19
수정 2016-06-01 23: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페인전에 나서는 한국 대표팀 선발 명단. 출처=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페이스북
스페인전에 나서는 한국 대표팀 선발 명단. 출처=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페이스북
1일(한국시간) 오후 11시30분부터 평가전을 갖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스페인 대표팀의 최종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한국과 스페인은 이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평가전을 갖는다.

‘무적함대’ 스페인과 맞서는 슈틸리케호는 황의조(성남)를 원톱으로 세웠다.

대표팀의 기본 포메이션인 4-2-3-1을 꺼내 든 슈틸리케 감독은 2선 공격수로 손흥민(토트넘)과 남태희(레퀴야),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을 배치했다.

‘캡틴’ 기성용(스완지)은 한국영(카타르SC)과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았다.

기성용은 피로누적으로 첫날 훈련을 모두 소화하지 못한 탓에 스페인전에 출전할 수 있을지 우려하는 시선이 있었다. 그러나 기성용은 몸 상태를 끌어올려 이날 경기에 선발 출격하는 데 성공했다.

포백(4-back)은 윤석영(찰턴), 김기희(상하이 선화),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장현수(광저우 푸리)로 구성됐다.

골문은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지킨다.

한국전 스페인 선발 명단. 출처=스페인 축구협회 공식 트위터
한국전 스페인 선발 명단. 출처=스페인 축구협회 공식 트위터
이에 맞서는 스페인은 원톱 자리에 알바로 모라타(유벤투스)를 배치했다.

미드필더진에는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놀리토(셀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바르셀로나), 세스크 파브레가스(첼시), 브루노 소리아노(비야레알)가 출전한다.

포백은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 헤라르드 피케(바르셀로나), 마르크 바르트라(바르셀로나), 엑토르 베예린(아스널)으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이케르 카시야스(포르투)가 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