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상어 따라 한 호날두 광고…“정서적 고통 유발” 혹평 쏟아져

아기 상어 따라 한 호날두 광고…“정서적 고통 유발” 혹평 쏟아져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19-08-18 22:22
수정 2019-08-19 0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유벤투스)가 출연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 광고 영상에 혹평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7일(한국시간) 공개된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 광고에는 호날두가 프리킥을 성공시킨 후 우스꽝스럽게 연출된 ‘호우 세리머니’와 춤을 춘다. 관중들이 호날두의 골이 터졌지만 휴대전화로 쇼피를 클릭해 온라인 쇼핑에 빠져 있다고 설정했다. 하지만 동요 ‘아기 상어’를 패러디한 배경 음악에 얹힌 호날두의 억지스러운 춤과 조잡한 광고 내용이 축구팬들을 경악시켰다는 평이 나온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광고의 의도와 상관없이 축구팬들은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를 정도”라고 꼬집었다.

축구 전문 매체 ‘90MIN’은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는 내용은 심각한 정서적인 고통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 깊게 접근해야 한다”는 ‘경고문’까지 기사에 붙여 놨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9-08-19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