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상징 ‘백호’ 19년 만에 새 얼굴로 대한축구협회(KFA)가 5일 한국 축구의 새 엠블럼(상징)을 공개했다. 19년 만에 바뀐 엠블럼은 호랑이 전신을 담은 기존 엠블럼과 달리 호랑이 얼굴만 담았다. 포인트 애로라는 디자인 모티프를 활용해 용맹한 백호의 날카로운 눈매와 무늬를 강조, ‘두려움 없는 전진’이라는 핵심 가치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사각 프레임과 백호 얼굴 형태는 그라운드와 축구 주요 포메이션을 형상화했다. KFA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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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축구 상징 ‘백호’ 19년 만에 새 얼굴로
대한축구협회(KFA)가 5일 한국 축구의 새 엠블럼(상징)을 공개했다. 19년 만에 바뀐 엠블럼은 호랑이 전신을 담은 기존 엠블럼과 달리 호랑이 얼굴만 담았다. 포인트 애로라는 디자인 모티프를 활용해 용맹한 백호의 날카로운 눈매와 무늬를 강조, ‘두려움 없는 전진’이라는 핵심 가치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사각 프레임과 백호 얼굴 형태는 그라운드와 축구 주요 포메이션을 형상화했다. KFA 제공
대한축구협회(KFA)가 5일 한국 축구의 새 엠블럼(상징)을 공개했다. 19년 만에 바뀐 엠블럼은 호랑이 전신을 담은 기존 엠블럼과 달리 호랑이 얼굴만 담았다. 포인트 애로라는 디자인 모티프를 활용해 용맹한 백호의 날카로운 눈매와 무늬를 강조, ‘두려움 없는 전진’이라는 핵심 가치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사각 프레임과 백호 얼굴 형태는 그라운드와 축구 주요 포메이션을 형상화했다.
KFA 제공
2020-02-06 2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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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