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갤럭시 입고 신한카드로 결제”

“닥스·갤럭시 입고 신한카드로 결제”

입력 2011-02-08 00:00
수정 2011-02-08 00: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500대 기업 CEO 155명 선호 제품 조사

삼성래미안 아파트에서 나와 닥스 정장을 입고 에쿠스 승용차를 타고 출근한다. 갤럭시S로 통화하고 각종 결제는 신한카드로 한다. 국내 최고경영자(CEO)들의 선호 유형을 모은 것들이다.

7일 경영 분야 잡지인 월간현대경영은 지난해 매출액을 기준으로 국내 500대 기업에 드는 CEO 155명에게 선호하는 제품·서비스를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3월호에 발표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남성 정장은 갤럭시와 닥스가 각각 87표 동수로 가장 높은 표를 기록했다. 갤럭시는 2007년부터 독주했던 선호도 1위 자리를 닥스와 함께 했다. 신용카드 역시 신한카드가 2002년부터 선두를 고수했던 BC카드를 꺾고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또한 금강제화 구두(정장구두)와 발렌타인(양주), 카스(맥주), 참이슬(소주), KB국민(은행), 삼성증권(증권), 삼성래미안(아파트), 신세계(백화점),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대한항공(항공), 삼성서울병원(종합병원) 등이 CEO가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로 꼽혔다.

에쿠스와 대한항공은 2002년부터 9년 연속, 발렌타인은 8년, KB국민·삼성래미안은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02-08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