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인데…대형마트서 모기약 매출 증가

가을인데…대형마트서 모기약 매출 증가

입력 2013-09-23 00:00
수정 2013-09-23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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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철로 접어들었지만 여름철 대표 제품인 모기약 매출이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이달(1∼21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모기살충제가 15.4% 작년보다 더 많이 팔렸다고 23일 밝혔다. 모기채 매출은 캠핑 수요 증가와 맞물려 41.6% 늘었다.

모기살충제의 경우 연간 판매량의 80%가 여름철인 6∼8월에 발생한다. 그러나 올 여름엔 모기 서식 환경 악화에 오히려 매출이 5.3% 감소했다.

이 시기 폭우가 자주 내려 알과 유충이 쓸려 내려가는 등 서식 환경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장마가 끼어있던 7월의 경우 관련 매출이 13.5% 나 줄었다.

그러나 이달 낮 최고 기온이 평균 26.8도를 기록하는 등 평년보다 기온이 다소 높아지면서 모기가 증가해 모기약 매출도 덩달아 증가한 것으로 롯데마트는 분석했다.

롯데마트는 이달 말까지 살충제와 모기채 등 관련 상품의 진열 면적을 작년보다 20% 가량 늘릴 계획이다.

이호철 롯데마트 생활용품 상품기획자(MD)는 “전형적인 여름 상품인 모기약이 가을에 잘 나가는 상황”이라며 “보통 8월 말에 끝내는 살충제 행사장 운영기간을 앞으로 한 달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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