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여파’ 영향…물놀이 필수품은 ‘구명조끼’

‘세월호 여파’ 영향…물놀이 필수품은 ‘구명조끼’

입력 2014-05-27 00:00
수정 2014-05-27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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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데다 부산 해운대·광안리 해수욕장 등 주요 해수욕장이 다음 달 1일 개장하면서 비치용품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여름은 세월호 참사로 안전문제가 두드러지면서 구명조끼 등 물놀이 안전용품에 많은 수요가 몰리고 있다.

27일 이마트에 따르면 19∼25일 물놀이용품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2.7% 신장했다.

이 가운데 구명조끼 매출은 151% 늘어나며 증가폭이 가장 컸고, 보트(64.5%), 튜브(56.5%), 수영복(12.5%)도 많이 팔렸다.

이마트 관계자는 “여름 피서철이 다가오면서 비치용품 매출이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올여름은 세월호 참사로 안전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구명조끼의 매출이 유독 높게 나타났다”고 전했다.

롯데마트에서도 구명조끼 판매가 대폭 늘어났다.

19∼25일 롯데마트의 성인 부력 보조복(구명조끼) 매출은 53.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아동용 구명조끼와 암밴드 등 아동용 수영 안전용품 매출은 작년동기보다 135.8% 신장했다.

이밖에 호루라기(5.5%), 응급처치 장비(7.8%), 랜턴(10.2%) 등 기타 안전 관련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성인용 물놀이 안전용품보다 아동용 안전용품의 매출 증가폭이 큰 까닭은 세월호 참사로 자녀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관심을 가지는 학부모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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