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2분기 최대 실적…이유는?

셀트리온 2분기 최대 실적…이유는?

입력 2014-08-05 00:00
수정 2014-08-05 14: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2분기 최대 실적…이유는?

셀트리온이 2분기 양호한 실적을 발표,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다.

5일 오후 1시 40분 현재 셀트리온은 코스닥시장에서 전일보다 7.65% 오른 4만 3600원에 거래 중이다.

셀트리온은 이날 공시를 통해 지난 2분기 잠정실적 결산 결과 1614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162.4% 증가한 금액으로, 분기 단위 최대 수준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66.2% 증가한 960억원, 당기순이익은 97% 증가한 718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791억원과 979억원으로 나타났다. 각각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189.9%, 175%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07.2% 증가한 742억원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회계의 투명성과 안정성 제고를 위해 보수적인 회계기준을 적용해 지난해 4분기에 발생했던 CT-P10(리툭산 바이오시밀러)의 매출을 이연한 바 있다”면서 “지난해에서 이연된 매출이 이번 분기에 반영되면서 분기 최대매출을 기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