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생활부터 생명까지 고객 개인별 상황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종합금융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리스크 컨설턴트’(보험 설계사)가 되면 1개월 동안 보험상품에 대한 지식과 고객 서비스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한다. 또 자질이 뛰어난 리스크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글로벌스탠다드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고객 컨설팅을 진행할 때는 태블릿PC를 활용해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보여주며 고객이 인지하지 못하는 위험을 설명한다. 전자서명을 통해 가입 설계부터 청약서 서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돕는다. 삼성화재 측은 “손해보험사 가운데 가장 많은 우수인증 설계사(4675명)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이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4-08-30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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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