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의 밸런타인

황혼의 밸런타인

이성원 기자
입력 2015-02-13 23:54
수정 2015-02-14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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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50대 호텔 투숙 59% 증가…편의점 25~29세女 매출 95%↑

직장인 이문영(30·여)씨는 지난해 2월 14일 회사 근처인 서울 마포구의 한 편의점에서 직장 동료 10명에게 나눠줄 초콜릿을 샀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편의점에서 초콜릿을 구입해 직장 동료들에게 전했다. 남편에게는 초콜릿 대신 넥타이핀을 선물했다. 결혼 후 첫 밸런타인데이인 만큼 근사한 선물을 해주고 싶었다.

13일 KB국민카드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의 매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고객들의 편의점 이용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2월 14일 여성들의 편의점 카드 이용액은 같은 달 하루 평균 편의점 이용액보다 81.3%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직장인으로 추정되는 25~29세 여성들의 이용액은 95%나 많았다.

중장년층 역시 밸런타인데이를 즐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밸런타인데이 특급호텔 이용액은 다른 날보다 58.9% 증가했다. KB국민카드 최창룡 데이터분석팀장은 “‘황혼의 로맨스’ 영향도 있지만, 지난해 밸런타인데이가 금요일이어서 여행을 떠난 50대 이상 중장년층이 많았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2015-02-14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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