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위한 지출은 안 아껴”…유아용품 ‘나홀로’ 호황

“아이 위한 지출은 안 아껴”…유아용품 ‘나홀로’ 호황

입력 2015-04-12 10:22
수정 2015-04-12 1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통업계 전체가 내수 위축으로 고전하고 있지만 유아용품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

전반적으로 주머니 사정은 좋지 않지만 아이를 위한 지출은 줄이지 않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전체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 줄어든 반면 유아 상품은 7.5% 늘었다.

유아용품의 매출 호조는 신선·가공식품(-3.2%)·생활용품(-2.5%)·의류잡화(-8.7%) 매출과 비교할 때 더욱 두드러진다.

유아용품의 품목별 증가율을 보면 ▲유기농 유아 간식 25.6% ▲유아용 위생용품 30.2% ▲유아용 식기 12.6% ▲유아 교육 서적 24.5% ▲어린이 과채 음료 12.1% ▲유아 완구 13.4% ▲전동 승용완구 38.2% 등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본부장은 “한 자녀 가구가 늘면서 부모가 자녀에 대한 지출만큼은 아끼지 않는 것 같다”며 “앞으로 유아 관련 매장과 품목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