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000호점 오픈

스타벅스 1000호점 오픈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12-14 18:16
수정 2016-12-15 01: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청담동에 프리미엄 콘셉트 매장… 17년 만에 세계 5번째 기록

스타벅스가 국내 매장 1000개를 넘었다. 1999년 이화여대 앞 스타벅스 1호점이 국내에 처음 문을 연 이후 17년 만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스타빌딩에 1000호점인 ‘청담스타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1호점 이후 2004년 100호점, 2013년 500호점으로 매장 수를 확대한 스타벅스는 3년 만인 올해 두 배인 1000개점으로 매장을 키웠다. 스타벅스 1000호점을 낸 국가는 스타벅스가 진출한 75개국 중 한국이 다섯 번째다. 현재 스타벅스 매장 수는 미국, 중국, 캐나다, 일본에 이어 한국이 다섯 번째로 많다. 국내 커피전문점 중에서는 이디야커피가 지난 8월 매장 수 2000개를 넘기면서 가장 많은 점포를 운영 중이고 스타벅스는 두 번째다.

1000호점인 스타벅스 청담스타점은 극소량만 재배돼 한정된 기간 동안만 판매되는 프리미엄 콘셉트의 ‘커피 포워드’ 매장으로 운영된다. 스타벅스는 현재 광화문과 신세계 김해점 등 이번 청담스타점을 포함해 전국에 7개의 커피 포워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는 “이번 1000호점은 스타벅스의 향후 발전 로드맵이 되는 상징적인 매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12-15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