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숙 작가의 19금 ‘복수극’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인기에 바둑에 대한 관심이 살아나고 있다.
바둑은 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배우면서 중요 장면마다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시청 후 바둑을 배우고 싶어졌다는 소감이 잇따라 올라오기도 했다.
덕분에 온라인몰에서도 바둑 관련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G마켓은 더 글로리가 방영되기 시작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7일까지 바둑 관련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4%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기간 바둑 관련 도서 판매량도 67% 늘었고, 체스(98%)와 장기(34%) 등 보드게임 전체 판매량(74%)도 덩달아 증가했다. 바둑 관련 제품 판매량은 직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33% 늘었고, 바둑 관련 도서(48%)와 체스(86%), 장기(19%)도 잘 팔렸다.
G마켓 관계자는 “더 글로리가 큰 인기를 끌면서 극 중 중요한 소재로 사용된 바둑에 대한 관심도 늘어 관련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넷플릭스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넷플릭스 제공
명희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