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오픈마켓 ‘출사표’

롯데그룹 오픈마켓 ‘출사표’

입력 2013-12-09 00:00
수정 2013-12-0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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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TF팀 설치… 모바일 상거래 등 확대

롯데그룹이 성장 한계에 다다른 유통사업의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온라인 사업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롯데는 지난 7일 서울 광진구 능동로 세종대에서 팀장급 사원 1200여명을 대상으로 콘퍼런스를 열고 내년 경기 진단과 주요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는 모바일 상거래를 비롯한 온라인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 전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롯데는 지난 9월 그룹 내 정책본부 산하에 ‘E2프로젝트’라는 태스크포스(TF)팀을 설치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사업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자’는 뜻으로 롯데백화점 등 주요 쇼핑 계열사의 온라인몰 운영 실무자들로 꾸렸다. TF팀은 각사가 개별적으로 운영 중인 온라인몰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있다.

롯데는 옥션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사업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콘퍼런스의 내부 특강에서는 일본 최대 온라인쇼핑몰 라쿠텐의 성공 사례를 들면서 그룹 차원에서 온라인 사업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12-0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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