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부산 남구 대연2구역을 재개발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조감도)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35층, 30개동의 대단지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59~121㎡ 3149가구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1866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이 아파트는 올해 부산에 분양되는 아파트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또 이 아파트가 위치한 대연동 일대는 부산 내 재개발 사업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앞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으로 서면, 문현금융단지, 센텀시티 등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광안대교와 황령터널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대연고, 동천고, 중앙고 등이 아파트 근처에 있고 연포초와 해연중 등도 가깝게 있다. 정비구역 내 학교 예정 부지도 마련돼 있어 입주 시기에는 교육환경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남구청, 남부교육청, 보건소 등 공공기관도 가까워 행정 업무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자연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 황령산, 유엔기념공원, 이기대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고 부산문화회관, 부산박물관 등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051)627-3000.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10-20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