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고객 숨은 자산 찾아드려요”

신한금융 “고객 숨은 자산 찾아드려요”

박소연 기자
입력 2025-06-27 00:03
수정 2025-06-27 00: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580만명 ‘파인드업·밸류업’ 실시

이미지 확대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신한금융그룹이 고객이 놓치고 있던 금융 혜택을 되찾아주는 ‘파인드업 & 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약 580만명을 대상으로 하며 세부적으로는 신한은행 389만명, 신한라이프 99만명, 신한카드 71만명 등이다. 이 프로젝트는 신한의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계열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품별로 남은 혜택이나 사용하지 않은 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진옥동 회장은 “고객이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금융 혜택을 찾아내 안내함으로써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포용금융을 통해 고객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해 9월부터 저축은행 등 2금융권의 중신용 우량 고객을 신한은행의 저금리 상품으로 전환해주는 ‘브링업 & 밸류업 프로젝트’를 운영해왔다. 현재까지 누적 대환 규모는 100억원을 넘어섰다. 신한은 향후 중소기업 고객까지 대상을 넓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025-06-27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