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인기에… 농심 해외 매출 신기록

신라면 인기에… 농심 해외 매출 신기록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2-17 22:06
수정 2018-12-17 23: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 작년比 18% 늘어 8600억원 예상
美 12%·中 23%↑…내년 총 1조 목표


농심이 올해 해외 매출 신기록을 달성할 전망이다. 주력 상품인 신라면이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현지화에 성공하면서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농심은 올해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18% 증가한 7억 6000만 달러(약 8598억원)로 예상된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일본을 포함한 모든 해외법인이 최대 실적을 거둔 데다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여파로 잠시 주춤했던 중국 사업도 23%가량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미국에서 신라면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신라면은 지난해 월마트 전 점포에 공급된 이후 코스트코, 크로커 등 현지 유통업체를 통한 판매가 본격적으로 늘어나 올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한 2억 2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의 유명 대형마켓에서의 판매가 확대되면서 현지 유통채널 매출이 약 34%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이달 안으로 LA공장 생산라인 증설을 마무리하고 내년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등 미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농심은 내년 전체 해외사업 매출 목표를 올해보다 16% 높은 8억 8500만 달러(약 1조 23억원)로 잡았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12-18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