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북미 담당 CEO에 ‘아우디 출신’ 영입

제네시스, 북미 담당 CEO에 ‘아우디 출신’ 영입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10-13 22:12
수정 2019-10-14 01: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고급차 마케팅 전문가 마크 델 로소, 새달 출시 첫 SUV ‘GV80’ 판매 지휘

이미지 확대
마크 델 로소
마크 델 로소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영국의 벤틀리와 독일의 아우디 등에서 일한 마케팅 전문가 ‘마크 델 로소’(55)를 북미 지역 담당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마크 델 로소는 오는 21일부터 제네시스의 북미 지역 브랜드 및 판매 전략을 담당한다. 그는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와 국내 본사 제네시스 사업부의 지휘를 받는다.

그는 아우디 미국법인 총괄 책임자와 사장, 그리고 벤틀리 미국법인 사장 등을 지냈다. 자동차 업계 종사 25년 가운데 20년 이상을 벤틀리·아우디·렉서스 등에서 일한 고급차 브랜드 판매 전문가다. 아우디 재직 당시 77개월 연속 판매 증가 기록을 세웠고 연간 20만대 판매 목표를 당초 계획보다 5년 앞당겨 달성해 주목받았다.

제네시스는 올해 안에 북미 딜러망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오는 11월에는 제네시스의 첫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이 출시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019 제네시스 오픈’이 내년부터 ‘인비테이셔널’ 대회로 격상된 것도 제네시스 브랜드의 북미 시장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10-1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