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세…어떤 회사?

에스티팜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세…어떤 회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6-23 10:55
수정 2016-06-23 10: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에스티팜 녹십자랩셀 상장. 증시
에스티팜 녹십자랩셀 상장. 증시
에스티팜(237690)이 코스닥 상장 첫날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오전 10시54분 현재 에스티팜은 시초가(4만7000원)보다 오른 4만8850원에 거래 중이다. 공모가(2만9000원)는 2만9000원이었다.

에스티팜은 지난 9~10일 기관투자가 대상 청약에서 717대 1, 15~16일 일반 투자자 청약에서 2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선전을 예고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자회사인 에스티팜은 C형간염과 에이즈 치료제용 API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의약품 위탁생산(CMO) 역량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43% 증가한 1380억원, 영업이익은 344억원으로 250% 이상 급증했다. 글로벌 CMO 시장은 연평균 10.8%의 고성장이 지속돼 2018년에는 70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