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최고매출 식품기업은 초콜릿회사 ‘페레로’…연간13조원

이탈리아 최고매출 식품기업은 초콜릿회사 ‘페레로’…연간13조원

입력 2016-04-05 16:41
수정 2016-04-05 16: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류현성 특파원= 이탈리아의 대표적 초콜릿 회사인 페레로가 지난 2014년과 2015년 회계연도에 94억 유로(약 12조3천751억여원)의 매출을 올려 이탈리아 식품회사로는 처음으로 한 해 100억 유로(약 13조원) 매출에 근접했다고 이탈리아 언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탈리아 북서부 알바에서 70년 전에 세워진 페레로는 전 세계적으로 대표적 상품인 ‘페레로 로셰’와 초콜릿 잼 ‘누텔라’의 매출이 급증하면서 세계 3위의 초콜릿 생산업체가 됐다고 이탈리아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가 전했다.

지난 2006년 매출이 56억 유로였던 페레로는 전 세계 160개국에서 제품이 판매되면서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고, 오는 8월 31일 끝나는 올해 회계연도에는 매출이 100억 유로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지오바니 페레로 CEO는 “꾸준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올해도 13.4% 성장률을 보인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10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낙관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업체는 ‘M&M’ 초콜릿을 생산하는 미국의 마르스사로 지난해 매출은 162억 유로(약 21조3천273억여원)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