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맛있어!’ 물고기 꿀꺽 삼키는 뱀

‘생선 맛있어!’ 물고기 꿀꺽 삼키는 뱀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8-11-08 15:42
수정 2018-11-08 15: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는 시간대를 알아낸 커다란 줄무늬 물뱀이 기다림 끝에 물고기를 삼키는 모습이 포착됐다.

미국 플로리다주 제네바에 거주하고 있는 앨렌 셔먼은 최근 뱀이 커다란 물고기를 잡아먹는 순간을 영상에 담았다.

영상 속 커다란 갈색 줄무늬 물뱀은 물고기를 입에 물고 있다. 뱀은 한눈에 봐도 자신의 입 크기보다 훨씬 큰 물고기를 통째로 삼키려고 시도한다. 아직 숨이 붙어있는 물고기는 지느러미와 꼬리를 열심히 흔들며 빠져나오려고 하지만, 뱀은 턱에 힘을 주고 물고기를 절대 놓치지 않는다.

앨렌은 “뱀은 공격하기 전 먹이를 노리고 있었다”면서 “뱀이 기다리는 모습을 보고, 내가 매일 물고기에게 먹이 주는 시간대를 알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물고기를 조금씩 목구멍 속으로 밀어 넣던 뱀은 마침내 물고기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통째로 삼키는 데 성공한다.

사진·영상=케이터스 클립스/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