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식기 ‘물로 헹궈’ 또 썼다”…인도 열차 충격 영상에 네티즌 분노

“일회용 식기 ‘물로 헹궈’ 또 썼다”…인도 열차 충격 영상에 네티즌 분노

김성은 기자
김성은 기자
입력 2025-10-20 15:55
수정 2025-10-20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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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열차에서 일회용 용기를 물로 씻어 재사용하는 모습. 소셜미디어(SNS) 캡처
인도 열차에서 일회용 용기를 물로 씻어 재사용하는 모습. 소셜미디어(SNS) 캡처


인도 기차에서 일회용 식기를 물로 씻어 승객들에게 다시 사용하는 장면이 영상에 포착되며 위생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철도 당국은 해당 업체를 즉각 퇴출하고 무거운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CNN-뉴스18,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 국민회의당 소속의 한 의원이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공개한 이 영상에는 인도 암리트 바라트 익스프레스 열차에서 업체 직원이 일회용 음식 용기를 씻은 뒤 승객들에게 음식을 담아 다시 제공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이 확산하며 논란이 일자 인도철도급식관광공사(IRCTC)는 대응에 나섰다.

IRCTC는 “이 문제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해당 업체 직원을 확인해 즉시 근무에서 배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업체의 허가를 취소하는 조치를 진행 중이며, 무거운 벌금을 부과해 책임을 묻고 열차 내 음식 안전 기준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이 영상에 대해 강하게 비난했다.

한 이용자는 “철도 직원들이 더러운 일회용 용기를 씻어 다시 음식을 담아 제공하는 모습은 매우 수치스럽다”며 “정상 요금을 받으면서 승객들의 건강과 위생을 무시하는 태도는 국가 이미지에도 해롭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일부 승객들은 이번 기회에 열차의 다른 문제점들도 제기했다. 3등급 에어컨 객실의 과밀 상태와 청결도, 서비스 품질에 대한 우려가 쏟아지면서 장거리 열차의 전반적인 승객 경험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다.

한 승객은 댓글에 과밀한 에어컨 객실 영상을 공유하며 “델리-비하르 열차의 에어컨 객실 상태를 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이것이 첫 번째 사건도 아니고 마지막도 아닐 것”이라며 “우리와 우리 사회가 근본적으로 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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