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텔‘ 모르모트도…카카오엠, 스타 예능PD 대거 영입

‘마리텔‘ 모르모트도…카카오엠, 스타 예능PD 대거 영입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19-12-10 11:15
수정 2019-12-10 11: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진짜 사나이’ 김민종·‘마리텔’ 박진경 PD 등
20분 이하 디지털 예능 콘텐츠 제작 계획
이미지 확대
권해봄 PD. 카카오엠 제공
권해봄 PD. 카카오엠 제공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는 카카오엠(카카오M)이 지상파 스타 PD를 대거 영입하며 디지털 예능 제작까지 나선다.

카카오M은 MBC ‘진짜 사나이’의 김민종 PD,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박진경 PD, 박 PD와 함께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를 연출하며, ‘모르모트’라는 닉네임으로 대중에 잘 알려진 권해봄 PD를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문상돈 PD도 지난 9일 입사했으며, 김민종, 박진경, 권해봄 PD는 내년 초 정식 합류한다.

이들은 카카오M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책임지는 오윤환 제작총괄과 호흡을 맞춘다. 오 총괄은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뜨거운 형제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비긴어게인’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 프로듀서 출신으로, 이번 지상파 PD 영입에 주도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 총괄이 이끄는 디지털콘텐츠 스튜디오는 러닝타임 20분 이하의 ‘숏폼’(Short form) 콘텐츠를 중심으로, 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기획하고 제작할 계획이다.

카카오M은 TV 플랫폼은 없지만 소셜미디어를 대표하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예능, 음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