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 또 2억뷰’··· 이번엔 ‘아이 니드 유‘

방탄소년단 ‘ 또 2억뷰’··· 이번엔 ‘아이 니드 유‘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19-12-24 10:07
수정 2019-12-24 10: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4번째··· 최다 기록 자체 경신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의‘I NEED U’뮤직비디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의‘I NEED U’뮤직비디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24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 니드 유’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8시 35분쯤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겼다.

‘아이 니드 유’는 방탄소년단 2015년 미니앨범 ‘화양연화’ 파트.1의 타이틀곡이다. 그룹 데뷔 후 첫 국내 지상파 가요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곡으로, 미국 빌보드가 지난달 선정한 ‘2010년대를 정의한 100곡’에 포함되기도 했다.

일곱 멤버는 뮤직비디오에서 위태로운 청춘을 표현하는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은 8억 뷰를 넘은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FIRE) ,‘페이크 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총 14편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로서는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