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청와대 해킹 영상 공개 ‘충격’

어나니머스? 청와대 해킹 영상 공개 ‘충격’

입력 2013-06-25 00:00
수정 2013-06-25 15: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청와대 해킹 시연 영상 캡처
청와대 해킹 시연 영상 캡처
25일 충격적인 청와대 홈페이지 해킹 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에 전 국민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 해킹 과정으로 추정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하루 전인 24일 유튜브에는 ‘청와대 사이트 해킹 과정(Processing about attacking the ChongWaDae site)’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본드라 제임스(Bondra James)’로 돼있지만 실체는 확인되지 않았다.

2분 분량의 이 동영상에는 청와대 홈페이지가 위·변조돼 어나니머스의 메시지가 나타내는 상태에서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통일대통령 김정은 장군님 만세’라는 문구가 등장하는 화면으로 바뀌는 과정이 담겼다. 25일 오전 실제로 해킹당한 청와대 홈페이지의 모습과 유사하다.

동영상에는 ‘Anonymous’라는 자막이 하단에 걸려 있고, 동영상 내 위·변조 화면 상단에도 ‘Hacked by Anonymous’ ‘민주와 통일을 지향하는 어나니머스 코리아’라는 문구가 있다.

하지만 어나니머스 관련 해커는 “청와대·국무조정실 해킹은 우리가 한 것이 아니다”라고 부인해 동영상을 올린 이가 누구인지는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한편 어나니머스 관련 해커들은 이날 각자의 트위터에 해킹에 성공한 북한 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어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