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세 ‘사드 발표시 쇼핑’ 지적에 “오해 소지 엄중히 받아들여”

윤병세 ‘사드 발표시 쇼핑’ 지적에 “오해 소지 엄중히 받아들여”

입력 2016-07-11 13:46
수정 2016-07-11 13: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눈에 안 띄고 편한 시점이 마침 그날 오전…필요 조치는 다 해”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11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국내 배치가 발표된 지난 8일 오전 시내 한 백화점에서 양복을 수선·구입하고 있었던 것과 관련, “발표가 난 시점에 잠깐이라도 그런 장소에 갔었다는 것이 오해를 살 소지가 있다는 것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윤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출석해 이 문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할 의사가 없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의 질의에 “공인의 행동이라는 것을 굉장히 민감하게 잘해야 한다는 것을 이번에 다시 한 번 깨닫는 좋은 계기로 삼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윤 장관은 “여러 일정상 평일과 주말이 어렵고 이번 주는 국회 일정이 있고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Summit)에도 참석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눈에 안 띄고 편하게 그런 걸 할 수 있는 시점이 마침 그날 오전이었다”라고 변호했다.

그는 또 “공무원이 된 이후에는 링거 주사를 맞을 때도 조심스럽게 눈에 안 보이게 간다”고 말했다.

윤 장관은 사드 배치 발표 당시 준비 상황과 관련해 “이미 발표를 염두에 두고 수없이 많은 외교부 차원의 대책이 잘 정리돼 있고 준비돼 있었다”며 “발표 문안이나 시점을 알고 있었고 발표 이후에 제가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시간 계획이 다 나와 있다”고 밝혔다.

또 중국이 사드배치 발표 직후 주중 한국 대사를 즉각 초치한 것과 관련해서도 “언제 불렀는지 시간도 다 알고 필요한 조치가 다 나가 있고 이미 사전에 이런 문제와 관련해서 해당 공관장에게 정부 방침을 알려 준 상태”라고 윤 장관은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