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율 26% 넘으면 라면 26개 먹방’ 약속 지킨 후보

‘사전투표율 26% 넘으면 라면 26개 먹방’ 약속 지킨 후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4-12 11:54
수정 2020-04-12 11: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전투표율 26% 달성하면 라면 26개 끓여먹겠다’고 공언한 경남 마산합포의 박남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먹방’ 생중계를 했다.  박남현 페이스북
‘사전투표율 26% 달성하면 라면 26개 끓여먹겠다’고 공언한 경남 마산합포의 박남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먹방’ 생중계를 했다.
박남현 페이스북
4·15 총선 사전투표율이 26.69%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사전투표율 26% 넘으면 라면 26개를 끓여 먹겠다’고 공언한 후보가 약속을 지켰다.

경남 마산합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남현 후보 측은 지난 8일 사전투표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사전투표율 26% 이상을 달성하면 박남현 후보가 직접 라면 끓여서 26개 먹습니다. 우리 후보 배 터지게 사전투표하러 갑시다’라고 페이스북을 통해 공언했다. 박남현 후보 측은 관련 이미지까지 따로 만들어 페이스북에 올렸다.

지난 10~11일 사전투표가 진행된 뒤 집계된 결과에 따르면 전국 사전투표율은 26.69%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박남현 후보 지역구인 마산합포의 사전투표율은 이보다 높은 27.54%로 나타났다.

이에 박남현 후보는 12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컵라면 26개를 직접 끓여 먹는 ‘먹방’을 생중계했다.

라면이 10개째를 넘으면서 박남현 후보가 힘겨워하자 건강을 우려하는 시청자들의 촉구로 그의 부인과 선거캠프가 지원 먹방에 나서기도 했다.

이 방송은 주말 오전임에도 1600여명이 시청하며 주목을 받았다.
‘사전투표율 26% 달성하면 라면 26개 끓여먹겠다’고 공언한 경남 마산합포의 박남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먹방’ 생중계를 했다.  박남현 페이스북
‘사전투표율 26% 달성하면 라면 26개 끓여먹겠다’고 공언한 경남 마산합포의 박남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먹방’ 생중계를 했다.
박남현 페이스북
캠프 측에 따르면 김경수 경남지사와 서울 종로에 출마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 등도 생방송을 시청했다.

박남현 후보는 먹방을 하면서 자신의 청와대 행정관 시절 일화를 들려주기도 하고, 전홍표·지상록 창원 시의회 의원들이 출연해 시정과 특산품 관련 홍보를 하는 등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남현 후보는 방송을 통해 “사전투표율 26%를 공약으로 걸면서 설마 가능할까 생각했는데 정말 달성할 줄은 몰랐다”면서 “국민, 시민 여러분의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열정이 강하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그는 “마산 어디에 가도 오전부터 1000여명을 만날 수 없는데 이렇게 주목을 받게 될 줄은 생각도 못 했다”라며 “약속을 지키는, 약속을 지키려 노력하는 모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라 생각한다”라고 해석했다. 아울러 “새로운 마산합포를 위해 첫 번째 민주당 국회의원이 일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thumbnail -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