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27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각티슈(갑티슈) 주문 실수로 2000만원어치 추가 주문했어요’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경기도에서 납품 대행업체를 운영하는 한 자영업자라고 소개하며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대형 트럭에 한가득 실린 갑티슈 박스가 담겼다.
A씨는 “모델하우스 납품 것인데 직원이 실수로 이만큼이나 더 주문을 넣어버렸다”면서 “2000만원 어치, 진짜 눈물 난다. 오래 보관할 곳도 없고, 평생 써도 다 못 쓸 갑티슈들. 정말 미치겠다”고 토로했다.
이어 “단순 실수라서 (직원에게) 뭐라 할 수도 없고 이거 어쩌면 좋나”라고 답답해했다.
해당 사연을 본 일부 네티즌이 직원을 지적하자 A씨는 “직원이 아기 키우는 평범한 아주머니인데 어떻게 책임을 무나”라며 “직원도 너무 미안해해서 짠하고, 뭐라고 하지도 못 하겠다. 그 직원이 나빠서 그런 것도 아니지 않나. 제가 그 입장이었어도 힘들었을 것”이라고 직원을 감쌌다.
이에 다른 자영업자들은 A씨의 성품을 칭찬하며 “한 박스 구매할게요”, “제가 사드릴 수 있어요”라며 추가 주문된 갑티슈 일부를 구매하겠다고 나서기 시작했다.
이후 A씨는 추가글을 올리며 “밤부터 수많은 연락을 주셔서 아침에 모든 업무를 중단하고 연락을 드렸는데, 오후부터는 연락이 더 폭증했다”며 “전화·문자가 2000개 이상은 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단 너무나도 감사드린다. 전화 주신 분들과 통화하며 몇 번이나 감사한 마음에 울컥했는지 모른다”며 “다들 너무 귀중한 마음을 보내주셔서 이렇게 큰 마음들을 다 어찌 갚으며 살아갈까, 죄송함과 감사함만 가득하다. 따뜻한 온기에, 벅찬 가슴에 감사했고 행복했다”고 심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돈보다 10배, 아니 100배, 1000배는 훨씬 귀중한 날로 기억될 것 같다”며 “말로 다 표현이 될지 모르겠지만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린다”고 거듭 고마움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