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국내 담배 판매량이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며 면세 담배가 많이 팔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궐련 담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도 나타났다. 2024.1.31 오장환 기자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국내 담배 판매량이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며 면세 담배가 많이 팔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궐련 담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도 나타났다. 2024.1.31 오장환 기자
국내 담배 판매량이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며 면세 담배가 많이 팔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궐련 담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도 나타났다.
이미지 확대
국내 담배 판매량이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며 면세 담배가 많이 팔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궐련 담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도 나타났다. 2024.1.31 오장환 기자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국내 담배 판매량이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며 면세 담배가 많이 팔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궐련 담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도 나타났다. 2024.1.31 오장환 기자
기획재정부는 31일 지난해 담배 판매량이 36억800만 갑으로 전년(36억3000만 갑) 대비 2200만 갑 줄었다고 밝혔다. 다만 면세 담배 판매량이 8400만 갑에서 1억3500만 갑 증가한 것을 감안하면 실질 담배 판매량은 소폭 늘었다는 설명이다.
이미지 확대
국내 담배 판매량이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며 면세 담배가 많이 팔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궐련 담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도 나타났다. 2024.1.31 오장환 기자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국내 담배 판매량이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며 면세 담배가 많이 팔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궐련 담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도 나타났다. 2024.1.31 오장환 기자
담배 종류별로는 궐련형 전자담배의 판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궐련형 전자담배의 비중은 2017년 2.2%에서 2020년 10.6%, 2022년 14.8% 등으로 꾸준히 높아졌고, 2023년에는 16.9%까지 상승했다.
사진은 31일 서울 시내 한 편의점에서 직원이 담배 매대를 정리하고 있다.
오장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