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나는 솔로’ 못지 않네... 커플 성공률 44%

서울시, ‘나는 솔로’ 못지 않네... 커플 성공률 44%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25-02-19 14:33
수정 2025-02-19 14: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혼 남녀 만남 ‘설렘, 아트나잇’서 커플 22쌍

이미지 확대
서울시가 한화손해보험과 발렌타인데이인 지난 14일 주최한 미혼 남녀 만남 행사 ‘설렘, 아트나잇’ 참가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한화손해보험과 발렌타인데이인 지난 14일 주최한 미혼 남녀 만남 행사 ‘설렘, 아트나잇’ 참가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의 미혼 남녀 만남 행사에서 참석자 10명 중 4.4명이 커플이 됐다.

시는 밸런타인데이인 지난 14일 한화손해보험과 개최한 행사 ‘설렘, 아트나잇’에서 22쌍의 커플이 탄생, 매칭률 44%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24대 1의 경쟁률을 뚫은 100명이 참여해 눈맞춤, 레크리에이션 게임, 미술관 데이트 콘셉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참가자들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1~3순위까지 기재하는 마지막 순서를 거쳐 매칭된 당사자들에게 행사 다음 날 오후 결과를 통지했다. 시와 한화손보는 이번에 탄생한 22쌍의 커플에게 미술관 전시 관람 티켓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5월 가정의 달, 9월 청년의 날, 11월 빼빼로데이에 맞춰 한화손보, 신한카드와 협력해 미혼 남녀 만남 행사를 추가로 연다.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방배카페골목 방문… “골목상권, 지속 가능한 브랜드화 필요”

이숙자 운영위원장(대한민국 운영위원장협의회장, 국민의힘 서초2)은 지난 15일 방배카페골목에서 진행된 상권 활성화 축제 ‘방가방카’에 참석해 주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현장 소통 활동을 진행했다. 방배카페골목은 이동과 휴식, 만남 등이 이뤄지는 생활권 골목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는 지역 상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공간이다. 상인들과 주민들은 골목을 이용하며 느낀 점과 상권이 지역사회에서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의견을 전했다. 이와 함께 상권 환경 개선과 이용 편의성에 관한 의견도 이어지며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방가방카’ 축제가 열린 방배카페골목은 1970~80년대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졌던 장소로, 현재도 축제·문화행사·일상 방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람들이 찾는 생활권 골목으로 활용되고 있다. 세대별로 공간을 바라보는 시각은 다르지만 꾸준한 이용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지역 내 상권으로서의 역할이 확인된다. 이 위원장은 “방배카페골목은 70~80년대 많은 시민이 찾던 공간이었으며, 서울시 상권분석에서도 인사동·성수동과 함께 방문이 많은 지역으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서울시와 서초구의 협력이 중요
thumbnail -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방배카페골목 방문… “골목상권, 지속 가능한 브랜드화 필요”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커플이 된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올해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시작으로 세 차례 마련될 만남의 기회에 많은 미혼남녀가 참가해 좋은 인연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