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의심 UAE 여성, 검사결과 이르면 오후 나올 듯

메르스 의심 UAE 여성, 검사결과 이르면 오후 나올 듯

이성원 기자
입력 2016-04-13 09:54
수정 2016-04-13 09: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근 한국에 입국한 아랍에미리트(UAE) 국적의 여성이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의심 진단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정확한 메르스 감염 여부는 이르면 13일 오후쯤 나올 것으로 보인다.

A씨는 이날 새벽 발열과 기침, 인후통을 호소하며 강북삼성병원 응급실을 찾은 뒤 메르스 의심 진단을 받았다.

발열과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고 증상이 나타나기 전 14일 이내에 중동 지역을 방문했거나 중동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 발열과 급성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자와 밀접하게 접촉했을 때 의심 환자로 분류된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서 메르스 확진자가 증상이 발현된 기간 밀접하게 접촉한 자도 의심환자 분류 대상이다.

이미지 확대
메르스 환자 재입원한 서울대병원 모습. 출처=서울신문 DB
메르스 환자 재입원한 서울대병원 모습. 출처=서울신문 DB
강북삼성병원 측은 이날 오전 2시 7분쯤 A씨의 의심 환자 분류 사실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했다. 그러나 A씨와 그 일행은 진단 결과가 나오기 전에 병원을 떠나 질병관리본부는 경찰과 공조해 행방 추적에 나섰다.

2시간여 만인 오전 6시쯤 A씨의 소재가 파악됐고 A씨는 국립중앙의료원(NMC)으로 이송됐다.

질병관리본부는 즉각 A씨의 검체를 채취한 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 메르스 유전자 검사(PCR)를 실시할 예정이다. 검사는 보통 하루가량 소요된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A씨가 아직 메르스로 확진된 것이 아니다”라면서 “메르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가 5~6시간 정도 소요되며 결과가 나오는대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지난 8일 오전 11시36분쯤 입국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올해 들어 메르스 의심환자로 신고·접수된 건수는 총 310건이다. 이중 76건이 의심환자로 분류됐으나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유만희 서울시의원, 탄천물재생센터 악취 민원 “법적 기준치 미달이라도 주민 고통 커…근본 대책 시급”

여름철과 초가을마다 반복되는 탄천물재생센터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유만희 서울시의원(국민의힘·강남4)이 나섰다. 유 의원은 지난 18일 서울시의회 현장민원과 기술민원팀과 함께 탄천물재생센터를 찾아 주민 불편 사항을 전달하고 개선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번 점검은 대청아파트, 개포자이, 수서아파트 등 인근 주민들이 수년째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민원을 반영해 추진된 것으로, 악취 설비 운영 현황 점검과 현장 악취측정이 함께 이뤄졌다. 먼저 간담회에서는 센터 관계자, 자문위원,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주민들은 “새벽 4시 30분 전후로 악취가 심해 창문조차 열 수 없다”라며 고충을 토로했고, 특히 “슬러지 건조 과정과 에코파크 미복개 구간에서 악취가 집중적으로 발생한다”라며 탈취설비 보강과 과학적 원인 분석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유 의원은 “측정치가 법적 기준치에 미달한다고 해도 주민들이 매일같이 고통을 호소한다면 결코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라며 “주민 체감 시간대에 맞춘 새벽 측정과 함께 연구용역 추진 시 시민 참여를 반드시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현장 조사에서는 쓰레기 수거차고지의 악취가 기준치를 크게 초과한 사
thumbnail - 유만희 서울시의원, 탄천물재생센터 악취 민원 “법적 기준치 미달이라도 주민 고통 커…근본 대책 시급”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