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수출 통합 브랜드 ‘케이피시’ 美 시장 첫발

수산물 수출 통합 브랜드 ‘케이피시’ 美 시장 첫발

입력 2017-11-08 17:54
수정 2017-11-08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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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넙치 등 11개 품목 적용

수산물 한류를 꿈꾸며 정부가 야심차게 내놓은 수출 브랜드 ‘케이피시’(K·FISH) 가 9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에 첫발을 디딘다. 해양수산부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케이피시 브랜드 출시 행사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활넙치, 전복, 김, 해삼, 굴, 홍게살, 어묵, 오징어, 붕장어, 참치, 마른미역 등 11개 품목이다. 11월 기준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중국 등 총 36개 국가에 상표권이 등록됐다. 러시아, 베트남 등 16개 국가에서는 상표 출원 절차가 진행 중이다.
미국은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 3위 국가다.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연평균 수출액이 5.1%가량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세종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7-11-09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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