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열풍 부나?…한국 출시 첫날 283만명 앱 설치“

‘포켓몬고’ 열풍 부나?…한국 출시 첫날 283만명 앱 설치“

입력 2017-01-25 09:08
수정 2017-01-25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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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앱 표본조사…누적 설치자 334만명

24일 서울 중구 서울신문사 인근 서울광장에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실행한 모습. 나이앤틱은 포켓몬고를 북미에서 발매한 지 6개월 만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24일 서울 중구 서울신문사 인근 서울광장에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실행한 모습. 나이앤틱은 포켓몬고를 북미에서 발매한 지 6개월 만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위치기반(LBS)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 앱을 내려받은 국내 이용자가 하루 만에 283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5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만7천400명을 대상으로 표본 조사한 결과 포켓몬고 출시일인 지난 24일 283만 명이 이 게임을 설치한 것으로 추정된다.

정식 출시일 전에 비공식적인 경로로 게임을 내려받은 뒤 지우지 않았던 51만 명을 포함하면 국내 포켓몬고 설치자는 총 334만명에 달한 것으로 파악됐다.

24일 하루 동안 게임을 이용한 인원은 291만명으로 파악됐다. ‘대박 게임’으로 불리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첫날 사용자가 100만 명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3배 가까운 수치다.

이는 한국 안드로이드 앱 전체에서 일 사용자 순위 13위, 게임 부문에서는 압도적인 1위에 해당한다고 와이즈앱은 전했다.

이번 조사의 오차 범위는 95% 신뢰 수준에서 ±0.74%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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