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2011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입력 2011-12-22 00:00
수정 2011-12-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상 원액 혼합해 한국인 입맛 맞춰

스카치블루의 성공은 3가지 전략으로 압축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첫째, 제품전략에서 스코틀랜드 최상의 스카치위스키 원액을 절묘하게 혼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췄다.

둘째, 유통전략은 주위 권유가 위스키 주문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주류판매업소 직원이 고객 소비를 유도하는 밀착형 마케팅을 펼쳤다.

셋째, 광고·판촉전략 방법으로 스코틀랜드의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광고를 꾸준히 노출해 ‘스카치블루=스코틀랜드 고급위스키´가 연상되도록 했다.



2011-12-22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