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인사돌은 30년 넘게 잇몸 건강관리를 도와준 장수 약품이다. 연로하신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들에게 알맞은 선물로, 그 효능은 영국 헌팅던 연구소는 물론 국내 3개 치과대학병원(서울대, 연세대, 경희대)의 임상시험에서도 입증된 바 있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며,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줘 치아 흔들림을 막아 준다. 또한 잇몸 속 염증 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 주고, 틀니 착용 시 틀니가 자리를 잡는 데도 도움을 준다. 임플란트 시술 전 인사돌을 복용하면 치조골을 단단하게 만들어 임플란트 성공 확률을 높여 주며 시술 후에도 꾸준히 복용하면 건강한 잇몸을 유지할 수 있다.
인사돌의 장점은 생약성분 제제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잇몸병은 만성적 질환인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은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부작용이 적은 잇몸약을 선호한다. 이 부분에서 인사돌은 소비자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지난해 7월 리서치앤리서치에서 실시한 ‘인사돌 복용환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잇몸 질환자 10명 중 9명이 인사돌 복용 4주 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각각의 자각 증상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부종 93%, 출혈 91.7%, 이 시림 89.4%, 통증 88.2%, 이 흔들림 85.4% 순으로 조사됐다. 인사돌은 지난해 발매 33주년을 맞아 정제 크기를 20% 줄인 신제형을 선보였다. 포장 또한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점자 표기, 홀로그램, QR코드 등을 넣는 신선한 변신을 시도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1-1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