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전산 장애로 인터넷ㆍ스마트뱅킹 ‘먹통’

우리銀 전산 장애로 인터넷ㆍ스마트뱅킹 ‘먹통’

입력 2012-10-11 00:00
수정 2012-10-1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은행 전산망이 10일 오후 40분가량 마비돼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우리은행은 이날 오후 7시40분부터 8시20분까지 전산장애가 발생해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카드결제 서비스와 현금자동입출금기(CDㆍATM) 서비스 등은 정상적으로 이뤄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오후 8시20분 이후 모든 장애가 복구됐다. 로그인 데이터베이스(DB)와 관련된 성능 개선 작업을 하던 도중 오류가 생긴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원인은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