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직장 내 보육시설로 육아 걱정 끝

아모레퍼시픽-직장 내 보육시설로 육아 걱정 끝

입력 2013-05-29 00:00
수정 2013-05-29 00: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12회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에서 가족친화적인 근무환경으로 최고 명예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
아모레퍼시픽은 직장 내 보육시설 마련을 통해 여성 임직원들이 자녀 보육에 대한 고민 없이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직장 내 보육시설 마련을 통해 여성 임직원들이 자녀 보육에 대한 고민 없이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채용 과정 및 평가, 급여 수준, 복지 혜택 등에 있어 성별 간 차별이 없고 모성 보호 프로그램 및 제도적 뒷받침을 통해 일과 가정의 조화를 도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업무의 여성 인력 배치율이 높은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인재가 선입견이나 차별 없이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선 서울 본사 등 3곳에 직장 내 보육시설(아모레퍼시픽 어린이집)과 전국 9개 사업장에 여성전용휴게실을 마련해 육아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어 주고 있다.

또한 자율출퇴근제도인 ‘ABC워킹타임’을 운영해 직원들이 어학이나 대학원 진학을 위해 공부하거나 자녀 보육을 위해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서경배 대표는 “뷰티산업의 특성상 우수한 감수성을 지닌 여성 인재의 육성과 활용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차별 없는 업무 환경 구축으로 소중한 인재들이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3-05-29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