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쇼핑, 20대는 20분, 40대는 10분 이용”

“모바일쇼핑, 20대는 20분, 40대는 10분 이용”

입력 2013-10-24 00:00
수정 2013-10-24 09: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는 가운데 젊은 층일수록 모바일 쇼핑 이용시간이 길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은 자체 회원 1천6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같이 조사됐다고 24일 밝혔다.

20대 이용객의 38%는 쇼핑시간이 20분 이상, 28%는 10∼20분가량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9%는 1시간 이상 이용한다고 답했다.

반면에 40대의 경우 41%가 10분 미만이라고 답했고, 5∼10분만 이용한다는 응답자는 34%, 20분 이상 이용객은 29%였다.

옥션은 “젊은층은 상품의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비교해 구매하기 때문에 쇼핑 시간이 긴 반면, 중년층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바로 구매하는 성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성별로는 여성의 이용시간이 남성보다 길었다. 20분 이상 이용한다는 여성 비율은 42%였고, 남성은 28%에 불과했다.

쇼핑 시간대도 차이를 보였다. 여성은 30%가 오후에 쇼핑하며 46%가 저녁시간 이후에 쇼핑한다고 답했다. 남성의 60%가량은 퇴근 후 늦은 밤까지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구매품목을 보면 여성은 ‘식품 및 유아용품 등 생필품’이 43%, ‘의류 및 잡화’ 비중이 39%였고, 남성은 ‘가전과 IT(정보통신)기기’(16%), ‘생활용품과 취미용품’(11%) 구매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옥션은 최근 모바일앱을 개편하고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웹에서처럼 오픈마켓 특유의 풍부한 상품 DB를 쉽게 검색 가능하도록 가격비교 기능인 ‘카탈로그’ 검색기능을 도입했다.

또 고객의 연령-성별 등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등 개인화 맞춤 상품 추천서비스를 확대 적용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