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벚꽃의 계절, 워킹화 판매 3배↑”

휠라 “벚꽃의 계절, 워킹화 판매 3배↑”

입력 2014-04-08 00:00
수정 2014-04-08 07: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벚꽃놀이 등 봄나들이 시즌이 되면서 워킹화 판매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업체인 휠라코리아는 지난 3월 한달 동안 워킹화 매출이 전월보다 300% 가량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올봄 신상품으로 출시한 휠라 워킹화 ‘휠라 에스웨이브2’의 매출이 250% 늘면서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캠핑이나 가벼운 산행에서 신을 만한 휠라아웃도어 트레킹화도 매출이 150% 증가했다.

휠라코리아는 이에 따라 이른바 ‘손연재 워킹화’로 불리는 ‘에스웨이브2’ 공급 물량을 전년보다 10% 늘려 젊은층 여성 고객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국내 워킹화 시장은 1조5천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운동화와 차별화한 기능성 신발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봄철 나들이에서도 점점 워킹화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