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편의점 이용시간 달라

남녀, 편의점 이용시간 달라

입력 2014-04-10 00:00
수정 2014-04-10 03: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男 밤에 술안주·女 낮에 간식 구입

남녀에 따라 편의점을 찾는 주요 시간대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편의점 업체 세븐일레븐은 1분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남자들은 야간(오후 8시~오전 8시)에, 여자들은 주간(오전 8시~오후 8시)에 편의점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남성 고객이 늦은 밤 편의점에 들르는 것은 퇴근 후 잦은 술자리로 늦게 귀가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남성의 야간(오후 8시~오전 8시) 매출 구성비는 50%에 육박했다. 시간대별로 오후 8~10시 매출 구성비가 전체의 13.8%로 가장 높았다.

여성 고객 10명 중 6명(61.4%)은 낮에 편의점을 찾았다. 여성의 경우 피크타임은 오후 6~8시로 전체의 13.2%를 기록했다. 귀갓길에 편의점에 들러 간단한 먹거리를 미리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시간대가 다른 만큼 선호 상품군이 달랐다. 남성들은 술안주나 야식용으로 아이스크림·냉동만두·핫바·햄버거 등을 많이 찾았으며, 여성은 오전이나 낮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샌드위치·차·음료 등을 많이 구매했다.

같은 제품을 두고 구매 목적도 확연히 갈렸다. 컵라면의 경우 여성들은 식사 대용으로 많이 찾았다. 여성이 컵라면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대는 점심 시간(낮 12~오후 2시)으로 14.6%의 매출 구성비를 보였다. 남성이 컵라면을 사는 주요 시간대는 오후 10시에서 밤 12시까지(12.4%)로 야식용으로 구매하는 성향을 보였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4-10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