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개선·고충해결로 동반 성장… 현대모비스 경영진, 협력사 방문

품질개선·고충해결로 동반 성장… 현대모비스 경영진, 협력사 방문

입력 2014-04-10 00:00
수정 2014-04-10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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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동반성장에 동참하고자 경영진이 협력사를 방문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정명철 현대모비스 사장은 지난 8일 경기 안산시에 있는 2차 협력사 셈코를 방문해 협력사의 고충을 들었다. 특히 이날은 셈코로부터 납품을 받는 1차 협력사 경영진도 동행해 의견을 청취했다. 보여주기식 행사에 그치지 않으려면 해당 업체와 거래하는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의 어려움을 알아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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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명철(왼쪽) 현대모비스 사장이 경기 안산시에 있는 2차 협력사인 셈코를 찾아 백승태 대표로부터 의견을 듣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정명철(왼쪽) 현대모비스 사장이 경기 안산시에 있는 2차 협력사인 셈코를 찾아 백승태 대표로부터 의견을 듣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지난해부터 협력사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제대로 된 품질 혁신은 협력사로부터 시작된다는 판단 아래 경영진이 협력사의 고충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품질 혁신을 이룬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2009년부터 거래 중인 600여개의 중소협력사의 거래대금을 전액 현금 결제하는 한편 중소 협력사 자금운용도 도움을 주고 있다. 정 사장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모비스의 경쟁력”이라면서 “협력사의 어려운 점을 해결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4-04-10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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